쌍꺼풀에 최적화된 눈을 만드는 가장 좋은 수술입니다.

쌍꺼풀에 최적화된 눈을 만드는 가장 좋은 수술입니다.
김영민 원장

절개법은
가장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위한 수술입니다.

수술 전
수술 후 3개월

절개법은 어쩌면 매몰법보다 더 결과가 자연스러운 수술일지 모릅니다. 매몰법은 타고난 눈꺼풀의 조건이 중요하지만, 절개법은 어떤 눈이든 쌍꺼풀이 잘 생길 수 있는 최적의 상태로 만들어주기 때문이죠.

만약 절개법이 부담스럽다면 이것만 생각해보세요. 피부를 자르지 않고 퉁퉁 부어보이는 소시지 쌍꺼풀을 가질 것인지, 피부를 자르고 예쁜 눈을 가질 것인지. 거의 보이지 않게 남는 흉터는 그리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가 원하는 건 자연스러운 결과이니까요.

김영민 원장 노하우

김영민 원장 노하우
김영민 원장
첫번째 노하우.

절개를 해야만 하는 이유가
분명해야 합니다.

수술 전
수술 후 3개월

원칙적으로 환자를 상담할 때, 가급적이면 가벼운 수술부터 생각해 봅니다. 하지만 환자의 눈 상태가 가벼운 수술에 적합하지 않다면 절개를 고려할 수밖에 없습니다.

피부와 눈뜨는 근육 사이에 지방 등 조직이 많아서 눈꺼풀이 두툼한 경우

절개를 해야만 하는 이유는, 환자도 충분히 납득할 수 있을 만큼 분명해야 하겠지요. 단지 절개가 부담스럽다는 이유로, 두툼한 눈꺼풀의 조직을 제대로 정리해주지 않으면 쌍꺼풀이 풀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꼭 필요한 눈에 절개를 시행한다면, 어느 수술보다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두번째 노하우.

지방이 없고 피부가 얇아도
절개를 해야 할 수 있습니다.

수술 전
수술 후 3개월

이러한 케이스는, 대부분의 의사가 간과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일반적으로 눈꺼풀이 얇으면 매몰법을 시행합니다. 하지만 눈꺼풀이 얇음에도 불구하고 처져서 피부가 남아돈다면 절개를 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옳은손 성형외과의 절개법은 피부를 잘라내는 절제 과정까지 포함됩니다.

눈과 눈썹사이 거리가 좁거나 눈꺼플 피부가 너무 얇아서 피부 처짐이 빨리 오는 경우

만약 처진 피부를 제거하지 않고 수술한다면, 쌍꺼풀 높이를 낮게 만들 수밖에 없습니다. 낮은 쌍꺼풀이 싫다면, 환자가 원하는 쌍꺼풀을 만들기 위해서 기준선을 높여야 하는데, 그리하면 부어 보이는 눈(소시지 현상)이 됩니다. 이처럼 눈성형은 단지 지방의 유무에 따라서만 수술법을 결정하는 것이 아닙니다. 교과서적인 기준이 아니라 본인의 눈을 정확히 진단해주는 의사와의 상담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김영민 원장 노하우

김영민 원장 노하우
김영민 원장
  • Q. 소시지 쌍꺼풀이 됐어요.

    A. 지방 때문이 아니라 기준선을 잘 못 잡았기 때문입니다.
    소시지 쌍꺼풀은 눈을 떴을 때, 쌍꺼풀 라인 밑부분이 불룩하게 튀어나온 것을 말합니다.
    대부분 지방이 많기 때문이라고 알고 있지만, 그 부위에는 지방이 없습니다.
    소시지 쌍꺼풀이 생기는 이유는, 속눈썹과 쌍꺼풀 라인의 거리가 8~10mm 이상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의사가 애초에 쌍꺼풀 기준선을 너무 높게 잡은 것이 문제인 것이죠.
    보통 쌍꺼풀 라인 높이는 눈 감았을 때 기준으로 7~8mm 정도 잡습니다.
    재수술은 간단합니다. 기준선을 7~8mm로 재조절해주고, 덮힌 피부를 제거해서 원하는 쌍꺼풀 높이로 만들어줍니다.

  • Q. 절개했는데 눈두덩이가 퉁퉁해요.

    A. 지방이 많거나 피부가 두껍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는 절개선만 그어 놓았을 뿐이지, 피부 조직을 제대로 교정하지 못한 경우입니다. 눈꺼풀 윗쪽이 퉁퉁한 이유는, 지방이 많거나 피부가 두껍기 때문입니다.
    우리 눈의 구조는 눈에서 눈썹 쪽으로 올라갈수록 피부가 두꺼워집니다.
    눈과 눈썹 사이 거리가 좁으면 위쪽의 두꺼운 피부가 쌍꺼풀 라인을 덮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두 가지 방법 중에 선택해야 합니다. 첫째, 쌍꺼풀 라인을 낮게 잡는 방법. 둘째, 쌍꺼풀은 원하는 높이대로 잡고, 눈썹 밑에서 피부를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눈썹 밑 피부 절제가 부담스럽다면 쌍꺼풀 라인을 낮게 만들어야 자연스럽습니다.

  • Q. 절개 흉터가 남았어요.

    A. 흉터는 남을 수 있지만, 가능한 티나지 않게 합니다.
    흉터가 남지 않는다는 뻔한 거짓말을 하고 싶진 않습니다.
    옳은손 성형외과는 가능한 흉터가 보이지 않도록 수술에 임하고 있습니다.
    사실 흉터의 양면성을 이야기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옛날 초창기 때 쌍꺼풀 수술을 받은 아주머니들 중에, 눈을 감았을 때 쌍꺼풀 라인이 꺼지면서 쭈글쭈글한 경우를 본 적 있을 겁니다.
    이런 경우는 쌍꺼풀이 풀리지 않습니다. 이미 흉터가 단단히 자리를 잡은 상태이기 때문이죠.
    이처럼 피부와 근육 사이의 조직을 심하게 조작하면 흉터는 남지만 쌍꺼풀은 풀리지 않습니다.
    반면, 조직들을 적당히 조작하면 흉터는 적고 자연스럽지만 풀릴 가능성이 약간 있습니다. 완벽한 수술이 있다면 좋겠지만, 절개를 하는 이상 흉터를 얼마큼 줄이느냐는 의사의 실력에 따른 문제일 것입니다.

  • Q. 절개 후에도 쌍꺼풀이 풀리나요?

    A. 풀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관리가 중요합니다.
    매몰이든 절개든 절대로 안 풀어지는 쌍꺼풀 수술은 없습니다.
    절개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풀리는 이유는, 환자의 습관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를테면 눈을 비비거나 저도 모르게 눈에 자극을 주는 경우입니다. 절개법 수술 후 한 달 간은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흉터가 유착될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데, 그 전에 습관 상 눈에 자극을 주게 되면 실이 느슨해지면서 풀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의사 입장에선 그리 걱정되지 않습니다. 이미 절개를 하고 피부 조직들을 정리해준 상태이기 때문에 매몰법으로 쌍꺼풀 라인만 다시 잡으면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수술대상

눈꺼풀이 두껍고 지방이 많은 경우
눈꺼풀 피부가 많이 처진 경우
풀릴 걱정 없이 또렷한 눈매를 원하는 경우

수술정보

수술 시간그리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약 30~40분이면 충분합니다. 수술 후 부기워낙 개인마다 차이가 큽니다. 매몰법보다 부기는 오래가지만 일반적으로 3~5일 정도면 부기가 가라앉기 시작합니다. 7일 후면 타인의 시선을 신경쓰지 않아도 될만큼 호전됩니다. 마취수면 마취하에서 국소마취를 합니다. 실밥제거약간은 따끔할 수 있습니다.
5~7일 후에 매끄럽게 뽑아드립니다. 회복환자 입장에선 단 하루도 길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약 5~7일 후면 무리 없이 일상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부기만 가라앉으면 전문의가 봐도 매몰법인지 절개법인지 모르게 자연스럽습니다.

Before & After

인생의 변화,
옳은손에서 시작됩니다.

자세히보기

눈성형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신가요?
상담을 통해 확인해보세요.